쎄다 니들휠 스키머 세척 및 사용기



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키머는 쎄다에서 나온 니들휠 싱글타입인데. 그 전에 사용했던 에어리프트방식에 비하면 너무너무너무 좋아요.
일단 개인적으로는 기포기에서 나는 공진음, 윙~~~ 이소리를 너무 싫어해서 왠만하면 에어리프트 방식 스키머를 사용하고 싶지 않았는데.
그런 저의 맘을 어찌 알았는지 "현시"가 만난지 100일 기념으로 쎄다니들휠스키머를 선물로 줬습니다 (남들은 100일 선물로 반지...같은 것을 사지만 저희는...ㅎㅎ )
일단 외형 사진을 꺼내서 찍진 못했지만. 배면섬프 안에 넣어놓은 모습은 이렇게 생겼습니다.

쎄다 니들휠 스키머 싱글타입



엄청난 똥물을 뽑아내고 있죠 ~
간만에 스키머 청소를 해줬더니 이렇게 깨끗해졌어요. 다시 입수한지 얼마 안되서 거품이 제대로 올라오진 못하네요

청소 후 가동중인 스키머

청소 후 가동중인 스키머


스키머 분해해서 청소 싹 하니깐 마치 제가 목욕한 듯이 개운하네요.ㅎㅎ
요 몇달간 쎄다 니들휠스키머 사용해본바로는
1. 소음이 진짜 적다
2. 디자인이 맘에 든다.
3. 자석이 엄청 강력해서 고정이 잘 된다.
4. 당연히 스키머 성능이 예전 에어리프트..보다는 비교가 안되게 좋다. 등등이 있겠네요 ~


단점도 살짝 있는것 같지만.
1. 컬렉션컵 분리가 안되서 똥물 뽑아낼때 살짝 불편하다    (이것은 호로록킷이란게 있어서 아래쪽으로 배출관 연결할 수 있긴하지만...... )
2. 청소할때 칫솔이나 이런 청소솔이 안닫는 부분이 있어서 저는 기냥 베이킹소다+구연산 물에 푹~ 담가놓습니다.


지금 한 6개월째 사용중인데 쎄다 니들휠스키머 넘 좋네요~

개인적으로는 강추합니다~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위험한 락세척 작업

이끼제어를 위해 포스반미디어 투척~ 그리고 활성탄 교체

블루탱의 엉뚱한 행동들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