리프부스터 (산호영양제) 사용




산호가 비실비실하면 뭔가 해주고 싶은데, 딱히 해줄 수 있는건 환수뿐이라 가슴속에 뭔가 답답함이 있다면
저를 포함해서 대부분의 분들이 첨가제에 눈을 돌리는거 같습니다.
사실 저는 산호밥이랑 영양제를 종종 사용하곤 했었는데, 그중에서 특히 효과가 좋은 제품을 하나 소개해 드리면.
바로 " 리프부스터" 입니다.

리브부스터
요렇케 생긴 영양제인데요,
물뽕으로 유명한 '프로디바이오' 사에서 나온 제품입니다.

얼마전에 엘레강스랑 알베오포라가 비실대서 이 제품을 풀었어요.

유리앰플속에 들어 있어서 양쪽 유리를 깨트리면 물이 주르륵~흐르는데 제 저항엔 저 앰플 반보다 살짝 적게 넣었습니다.

1개 앰플이 2자용이라는 말도 보고, 200L용 이라는 말도 봐서... 뭐가 맞는진 모르겠지만.

어찌됐건 정량보다는 살짝 적게 넣었어요. ㅎㅎ

넣는 순간 물이 뿌~~얘집니다.




순식간에 이렇케 뿌얘지는데, 하루정도 있으면 다시 맑아져서 넘 걱정하진 않으셔도 됩니다.

스키머는 하룻동안 꺼두었구요.

부스터 풀고 며칠동안 래더나 LPS들 상태가 급 좋아진게 눈에 확 띄는데,

아쉽게도 이번에는 엘레강스를 살리진 못했습니다ㅠ.ㅠ

(왠지 지난번에 싸이펀질하다가 모래를 한덩이 엘레강스 입쪽으로 쏫은게 원인이었나.....)

LPS들 상태가 급 좋아진게 눈에 확 띄는데,

새로 들여온 알베오포라는 팁이 엄청 나오네요 ~



댓글

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

위험한 락세척 작업

이끼제어를 위해 포스반미디어 투척~ 그리고 활성탄 교체

블루탱의 엉뚱한 행동들2